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글/음식 정보

[여름철 채소 종류]여름 제철 채소

[여름철 채소 종류]여름 제철 채소

 

 

 

 

감자

 

칼로리가 낮아 비만에 좋고 치즈와 잘 어울립니다. 주성분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표면에 흠집이 적고 매끄러우면서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애호박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이 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새우젓을 넣어 조리하면 뭉그러지지 않고 맛도 좋아집니다. 호박은 잘익을수록 단맛이 증가하는데, 당분이 늘어나 소화흡수가 잘됩니다. 손으로 눌러 봤을때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A와 C, 칼슘, 철분등이 풍부한 알칼리성 완전식품입니다. 풍부한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좋고 특히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수산 성분이 만으므로 익혀 먹되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도록 빠르게 조리해야 합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각종 비타민과 키로틴,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제, 면역력 강화, 피부 보습에 좋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항암작용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통통하면서도 반듯한 모양으로 꼭지가 마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과일이 아닌 채소입니다. 레드 푸드의 선두로서 혈관과 간에 좋은 성인병 예방 식품입니다. 특히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새콤하다고 설탕을 뿌려먹으면 비타민B가 손실됩니다. 붉은색이 선명한것으로 꼭지가 시들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