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생활/요리하는 남편

[압력밥솥 돼지갈비찜]돼지갈비찜 만들기

[압력밥솥 돼지갈비찜]돼지갈비찜 만들기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을 해보네요. 최근에 안좋은일도 있고 일이 바뻐서 도통 요리할 시간이 없었는데 큰맘먹고 만들어봅니다.

 

얼마전 처제 생일에 목포에 내려가서 맛봤던 돼지갈비를 해보기로 합니다.

 

우선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갈비(24,000원)는 물에 담궈서 핏기를 빼주고 원래는 배를 넣어야 되는데 배가 없어서 사과로 대체합니다. 이것저것 뭐 넣을것 없나? 둘러보다가 양파가 보여서 그냥 추가 해 줍니다.ㅋ

 

 

 

갈비 양념까지 직접만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만은.ㅋ 현실이 여의치 않아서 마트표 양념을 준비해봅니다. 이게 음..가격이 2000원 정도 하던것같네요.

 

 

 

 

오늘의 하일라이트 압력밥솥에 재료들을 섞어 줍니다. 원래는 돼지갈비 양념을 따로 재워서 몇시간씩 숙성을 시켜야 되는데 압력밥솥의 장점은 그 과정을 생략해도 된다는것이지요.

만약에 일반냄비에서 숙성안시키고 하게 되면 고기에 맛이 베이지 않아 낭패를 볼수도 있으니 냄비에 하실때에는 꼭 숙성을 하셔야 합니다.

 

한가지 여기서 제가 놓친부분은 갈비의양 보다 양념의 농도가 너무 진해서 약간 짜게 된점입니다. 양념소스 한통을 다 썼거든요.ㅋ 밥솥자체가 작은거여서 그런지 몰라도 소스의 농도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저는 40분정도 쪄냈습니다.  30분정도만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너무 오래 가열하게 되면 소스의 농도가 진해져서 짤수도 있습니다. 실제로도 짜게 나왔네요.ㅋ

 

 

 

완성작입니다. 압력이 너무 강해서 그런가 살점이 아예 벗겨진 녀석도 있더라구요. 치아가 약하신분들은 이방법으로 해드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다행히 와이프와 아들녀석이 맛있다고 먹어주네요.ㅋ 보람찹니다.ㅋ

 

개선해야할부분 : 1. 사과보다는 배로 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2. 압력밥솥의 용량을 확인하고 재료준비.

                        3. 시간은 30분을 넘기지 않는게 좋을듯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네요. 제마음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