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글/음식 정보

스태미너 황제 양파 보관법, 양파의 효능

스태미너 황제 양파 보관법, 양파의 효능

 

양파는 계절에 상관없이 흔하게 먹을수 있는 야채입니다. 하지만 양파도 제철이 있습니다. 양파가 가장 맛있는 시기는 5월과 6월입니다. 이시기의 양파는 단맛이 강하고 영양도 높아 아주 맛있게 먹을수있답니다.

 

 

 

 

 

 

 

 

 

 

 

껍질이 잘 마르고 광택이 있으며 단단하고 들어보았을때 묵직한것이 좋은 양파입니다. 마른 겉껍질이 누런것보다는 붉은빛이 도는것이 신선하고 맛도 좋습니다. 줄기 자른 부분을 눌러 보아 물렁물렁 한것은 심이 썩은 것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달착지근한 맛이 나는 양파는 포도당과 설탕, 맥아당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 밖에 비타민B와 C ,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양파 특유의 매운맛과 자극적인 냄새는 유화알릴이라는 성분으로서 소화액의 분비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양파를 손질할때는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마른껍질을 벗긴후 용도에 따라 썰어서사용합니다. 채썰기, 링썰기, 잎모양썰기등 다양한 형태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양파를 보관할때는 종이봉지나 망사자루에 넣어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둡니다. 습기가 많은곳에 두면 뿌리가 자라나고 심지부분에서 푸른싹이 나와 영양분을 빼앗기게 됩니다. 이렇게 자라면 시들시들하고 맛이 없어집니다. 때문에 오래저장할때는 냉장고에 두지말고 종이봉지에 담아 서늘한곳에 두어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