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생활/요리하는 남편

[맥반석 계란 만드는법] 압력밥솥 맥반석 계란만드는법

[맥반석 계란 만드는법] 압력밥솥 맥반석 계란만드는법

 

이번에 압력밥솥을 하나 장만해서 무엇을 해볼까 하다가 맥반석 계란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맥반석 계란을 만들기위해서는 냉장고에서 계란을 꺼낸후 30분이상 실온에서 보관해야합니다.

 

계란이 차가우면 쉽게 껍찔이 깨진다고 하네요. 전 한시간 정도 꺼내놓았습니다.

 

 

원래는 계란 한판!!! 30개에 도전하려고 했는데 ㅎ 14개가 맥시멈이네요.ㅎㅎ

 

 

밥솥안에서 계란이 굴러다니면 안되기때문에 움직이지 못하게 빡빡하게 계란을 심어(?) 줍니다.

 

 

 

적당량의 물 (100~ 200 ml) 과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합니다.

 

 

계란의 절반정도가 되게끔 물을 부어 주시고 뚜껑을 닫습니다.

 

 

 

처음엔 강불로 시작해서 20분 뒤에 약불 40분 뒤에 약약불 로 변경해줍니다. 대략 50분정도 걸린듯합니다.

 

 

 

50분정도 뒤에 압력밥솥의 김을 충분히 빼고 난뒤 뚜껑을 열었습니다. 왕창 깨진녀석은 중앙에 한녀석 뿐이군요. 소금을 티스푼으로 하나만 넣었는데도 물이 완전히 말라서 염전이 되버렸군요. ㅎㅎㅎ

 

 


 

중앙에 깨진녀석을 시식해 보았습니다. 음..이것은 찜찔방에서 한판씩 먹고 싶었던 바로 그맛입니다. ㅎ

 

와이프와 아들녀석 간식거리로 많이 만들어 줘야 겠습니다.

 

압력밥솥으로 요리하실때는 확실하게 잠금장치를 했는지 꼭 확인하시고 뜨거우니 손 데이지 않게

조심하세요

 

이상 맥반석 계란 만들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