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글/광주 맛집

[수완 상추튀김]광주 수완지구 상추튀김

[수완 상추튀김]광주 수완지구 상추튀김

 

오늘 아침에 퇴근하고 집에 오는길에 광주 수완지구 에 상추튀김으로 유명한집을 다녀왔습니다.

 

재작년 SBS 런닝맨 촬영 및 그전엔 SBS 생활의 달인에 방영되어서 붐이 일어났던집인데요 한번 구경한번 해봐요.

 

우선 위치는 중앙에 우산신협 사거리에 있습니다. 지도가 좀 이상하게 나오네요.

 

 

 

 

 

 

우선 입구부터 포스가 남다르군요. 뭐랄까 특전사 군복의 휘장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확실히 방송타는것이 벼슬이긴 합니다. 거의 전국적으로 알려진 계기가 되었으니까요.

 

 

 

오전이라 손님이 거의 없군요. 내부 앞뒤쪽을 사장님 몰래 찍었어요.ㅋ 이장소가 런닝맨 했을때 미션하던 장소더라구요.

 

입구쪽에는 닭강정 만드는 부스와 튀김을 만드는 부스가 나눠져 있습니다.

 

 

 

 

아참 혹시 상추 튀김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이 계셔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상추를 튀겨서 먹는게 아니구요 튀김을 상추에 싸서 먹는(양념간장 및 고추 추가)음식입니다. 보니 거의 전라도 그중에서도 광주에서 많이들 드시네요.

 

지역 특색이 강한 음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순대먹을때 초장에 찍어먹는 분위기와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메뉴판입니다.

나름 저렴하다면 저렴하다고 할수는 있는데 개인적으로 상추튀김 보다는 그외 튀김을 추천하고 싶네요.

상추튀김이 뭔가 했더니 오징어를 잘게 썬 튀김이더라구요. 그냥 길다란 오징어튀김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점심시간때가 다되서 상추튀김(다시는 안먹을꺼에요.ㅜㅜ),오징어튀김, 찰순대 이렇게 샀습니다. 11,000원이네요.

 

 

 

 

SBS 런닝맨 촬영시 연예인들이 남겼던 싸인중에 유재석 하고 원더걸스 유빈 꺼만 올립니다.

뭐 대단한건 아닌데 유재석을 좋아해서 기념삼아 올려봅니다. 메뉴판 옆에 붙어 있더라구요.

 

 

 

 

포장은 튀김같은경우는 흰색 기름종이에 싸서 주시고 순대는 자동으로 포장되는 기계로

진공포장해주시네요.

 

하지만 비쥬얼은 검정색 봉다리라는.ㅋㅋㅋㅋㅋ 차 안에 고소한 튀김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배고파 죽겠습니다. 얼른 집에 가고 싶네요.

 

 

 

 

집에오자마자 신발도 팽개치고 상부터 폈습니다.근데 상추튀김이 애매한게 가끔씩 상추가격이

비쌀때는몇장안줄때도 있거든요. 남는게 업다고.ㅋㅋ

요즘은 상추값이 얼마 안하나보네요. 상추는 넉넉하게 주셨습니다.

 

소스로 나온 양파간장에 고추 고명을 올려서 먹으면..으음...굳 이더군요.ㅋ 지금도 사진보니

배가 고프네요.

 

 

얼굴은 가려달라던 와이프의 요청으로.ㅋㅋ 큰아들녀석은 어린이집에 가고 와이프와

오붓하게 간식겸 브런치를 즐겨봅니다. 둘째딸녀석이 먹고싶어 하는 눈초리가 보여서..

 

 

 

이렇게 권유를 하였지만. 아직은 모유가 더 좋다며 끝내 거부하였습니다.ㅋㅋㅋㅋㅋ

나중에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것같습니다.

 

요약하자면 광주에 있는 여러군데의 상추튀김집을 다 가보진 못했는데 그나마 가본곳중에서는 중상 정도의 느낌이네요. 와이프의 평으로는 튀김옷이 조금 두꺼운 편이랍니다. 튀김옷이 두꺼우면 밀가루 때문에 금방질리거든요.

 

2줄요약

1.광주 수완지구 에 있는 상추튀김집에서 상추튀김,오징어튀김,찰순대를 11,000 원치 샀음.

2.둘째는 모유가 더 좋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는 저녁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