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글/광주 맛집

[광산구 월곡시장]월곡시장을 소개합니다~~

광산구 월곡동 월곡시장

주말에 부모님께서 제 집에 방문하신다기에 모시고 오던중 월곡시장에 들르자고 하시네요.

대부분의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이유는 같을 겁니다. 편한 주차시설 및 접근성이 용이하다는거겠죠.

저도 재래시장을 다녀온게...처음인가?? 아니다 서울에 살때 노량진 수산시장 몇번 다녀봤습니다.ㅋ

각설하고 오늘은 광산구의 명물(?) 광산구 월곡시장을 소개할까 합니다.

우선 정식명칭은 "우산월곡시장" 이네요.

1998년 8월 27일에 개장했으니..음...16년 정도 지났군요..

입구사진입니다.

정문이긴 한데..좀 작네요..ㅋ 들어가보면 대략 30개 정도의 매장(?)이 있습니다.

 

 

 

 

 

 

 

제 어머니께서 앞모습 뒷모습 찬조출연해주셨습니다.

 

얼마전 출산을 한 며느리를 위해 시아버지 시어머니 께서 문어한마리, 전복 1Kg, 쭈꾸미 1Kg을 사주시네요. 차에 두고온 지갑을 가지러 갔다온 사이 아버지께서 계산을 미리 해주셨네요. 앞에 보이는 싱싱수산에서 샀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사랑합니다 ^^ 

규모는 노량진 수산시장의 100분의1 수준(?) 정도 되는것같은데요 있을건다있습니다. 게다가 전라도의 명물 홍어를 판매하는 파트는 역시나 스멜이~~~

근처에 홈플러스나 이마트가 있긴한데 수산물을 사기에는 좀 비싸기도 하고 종류도 많이 없어서 굴이나 간단한 어패류 종류만 샀었습니다.

회나 소라 등등을 사려면 서구 농수산센터까지 가야해서 멀다고 느꼈었는데 이제부터는 월곡시장을 애용해야 겠네요~~주차시설도 나름 구비하고 있어서 쉽게 이용할수 있을것같습니다.

우리모두 재래시장을 애용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