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생활/자동차

마바놀 엔진오일 교환

모하비 마바놀 엔진 오일 교환

거의 1년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개인적으로 바쁜일도 있었고 블로그에 신경을 거의 못쓰다가 그동안 올린 포스팅들이 아까워서 다시 시작해보려 합니다.

 

어떤 내용으로 글을 시작할까 하다가 때마침 오늘 자동차 엔진오일을 교체한일이 있어서 기억을 되살려 작성해 나갑니다.

 

기아 순정오일 쿠폰을 4회 다 소진한 관계로 어떤 엔진오일을 사용할까 고민이었습니다.

 

대형SUV 라 그에 걸맞는(?) 비용이 들어감에 따라 저렴한 합성엔진오일을 찾고있었습니다.

 

 

 

오토큐에서 순정오일로 교환을 해도 대략 공임 포함 7~9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되기때문에 자연스럽게 합성유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년동안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에서 엔진오일을 검색해본결과 가성비가 좋은 합성유는  훅스 타이탄 C3 5W-30 이었습니다.

 

 

 

 

무X지X트에서 리터당 9,500 원에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추가로 더 알아보니 온라인으로 엔진오일을 구매하고 각지방의 협력업체를 통해 공임만 주고도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하였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광주에도 두군데가 있었는데 집근처 지점에 연락을 해보니 온라인으로 사는것과 매장에서 집적구매하는게 차이가 없어서 직접 구매를 문의하였으나 재고가 없는 관계로..ㅜㅜ

 

그래서 사장님께 추천을 요청드렸더니 마바놀 esp 5w-30 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리터당 10,000원

 

 

사실상 순정오일에서 합성유로 플러싱없어 넘어가는 단계여서 성능에는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습니다.

오일필터와 에어필터 그리고 공임을 포함하여 10만 5천원에 오일교환을 완료하였습니다. 소모품들은 다 가격표가 명시되어있어서 한눈에 가격이 대충 나오더라는...

 

 

오일교환하고 나와서 주행성능과 소음에 대한 테스트를 조금진행해보았는데요 타이탄은 제가 아직안써봐서 잘모르겠지만( 아마 1만키로 이후에는 타이탄으로 교환할것같습니다) 마바놀 5w-30 에 대한 저의 느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초반굼뜸현상( 모하비 특유의) 이 살짝 개선???? ( 예를 들자면 원래 40km 까지는 겁나게 느리게 나가다가 40이후부터는 속도가 잘올라갑니다.) 이부분이 30km 정도 속도로 당겨진듯합니다. (개인적인 느낌)

 

2. 새엔진오일이라 정숙도가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 이건 좀더 타보고 나서 판단해야할듯)

 

3. 가성비 측면에서 순정오일 대비 경쟁력이 있다. (2~3만원 차이로 합성유를 경험할수있음)

 

뭐 이정도이겠네요. 그런데 써놓고 보니 다른엔진오일 갈았어도 비슷했을수도....ㅎㅎㅎㅎㅎㅎㅎ

 

 

광산구에 거주하시는 분들께서는 무X지포X 광산점 추천합니다. 오늘 인터넷보고 처음갔는데 엔진오일만 갈아주시는게 아니라 공기압체크, 워셔액 보충 및 간단한 경정비 부분까지(타이어 상태도 점검해주심) 해주시더라구요. 원래 경정비 업체였었는데 오일류까지 추가로 진행하신다고 하시네요.

게다가 딱 때마침 본사 관리팀장님이 오셔서 많이 애용해주시라면서 엔진오일 첨가제 까지 공짜로 득템하는.ㅋㅋ(홍보좀 많이 해달라고 하셨는데 제가 홍보할만한데가 제 블로그 밖에 없어서 죄송합니다. 많이는 못보실듯해요.ㅋㅋㅋ)

 

적어도 한두달 정도는 더 타보고 결정해야겠지만 오일교환하는 작업부터 신뢰가 가긴하더라구요. 자주 애용할것같습니다. 그런데 매장이 주유소 안에 있어서 잘 안보여요.ㅋ 그앞도로로 여러번지나다녔지만 한번도 못본듯합니다. 몇번더다녀보고 좋으면 지인들에게 추천해줄생각입니다.

 

겨울이 지나가네요 염화칼슘으로 녹슬어 가는 차하부도 세차도 해주시고 따뜻한 봄날을 맞이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