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생활/자동차

모하비 기어봉 다이

모하비 기어봉 다이

 

오늘은 제가 타고 있는 자동차 모하비 다이에 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얼마 타지는 않았지만 순정 기어봉(기어노브)가 그렇게 마음에 들지만은 않더라구요. 뭔가 새로운 감성을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고 카페를 뒤져보니 에쿠스와 제네시스 등등 다른 차종의 기어봉을 이식할수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리하여 동네 주변의  기아자동차 부품대리점에 갔지만 !! 두둥!! 부품이 없다네요.ㅋ 이런 제길슨.ㅋ 인터넷으로 주문하여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해보니 2만원 근처 였던걸루 기억합니다. 제네시스와 에쿠스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ㅋㅋㅋ 에쿠스로 결정하였습니다. 왠지 큰 선심쓴듯한 느낌?

 

 

작업은 간단하더라구요 . 순정 기어봉 자체가 그냥 꽂는 방식이어서 냅다 뽑아내기만 하면됩니다. 그런데 이거 잘못하다가는 자기 턱을 셀프로 가격하는 참사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유 경혐자.ㅜㅜ)

 

시동을끄고 D로 옮기는 방법은 P 위에 조그만한 버튼을 누르면 기어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릴리즈 버튼이던가? D 상태에서 작업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좀더 자세한 자세를 설명드리자면..기어박스를 가랭이(?)사이에 두고 무뽑듯이 뽑으시면 됩니다. 안부러집니다. 그냥 뽑으면 됩니다.

 

 

 

친절하게 조교의 자세를 보여드리자면

 

 

 

헉...너무 디테일한가요.ㅎㅎㅎ

 

 

 

 

짜잔..에쿠스 신형 의 기어봉입니다. 이로써 저는 에쿠스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ㅋ 다양한 차종이 호환되는게 많다보니 입맛에 따라 기분따라 한번씩 바꿔보면 좋을것같네요.

 

설치는 분해의 역순!! 그냥 냅다 꽂으면 들어갑니다. 주먹으로 쿵쿵 몇번치면 잘들어갑니다.

 

분리한 순정기어봉은 나중에 다시 순정의 기분을 느끼고 싶을때 다시 껴봐야겠습니다. 이로서 제 모하비의 유일한 튜닝이 완성이 됬군요.ㅎㅎ

 

이상 모하비 기어봉 다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