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취미생활/캠핑

변산해수욕장 조개캐기 변산오토캠핑장(20.5.5~20.5.6)[야간 작업]

오랜만에 포스팅입니다. 캠핑에 빠져서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는데요. 최근에 다녀온 변산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변산오캠핑장 체험과 떡조개 캐기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29개의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변산오토캠핑장입니다. 

 

www.byeon-san.co.kr/

 

변산오토캠핑장

캠핑장 주변에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이 너무도 많습니다. 또한 계절마다의 풍경도 여러분의 사랑을 더욱 풍성하게 해줍니다. 아래 탭을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부안 문화관광+

www.byeon-san.co.kr

20.5.5~5.7 2박3일동안 머무를 예정입니다.

 

중앙도로를 기준으로 좌측 우측으로 사이트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파쇄석 사이트에 개별 개수대를 가지고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저는 루프탑텐트(힐랜더 1800) 사용자라서 좀더 안쪽으로 주차한뒤 텐트를 쳤습니다. 

우선 캠핑은 잘먹어야죠.

 

 

야간에 있을 떡조개 조업(?)을 위해 든든히 먹어둡니다. 고기 굽는 장면은 너무 흔해서 사진을 찍지도 않았네요. ^^

 

지금부터는 변산해수욕장 떡조개 캐는 장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5.5일 물때가 4물에 간조가 21:00~22:00 였습니다. 물이 최대한 많이 빠진 상태에서 진입합니다.

 

 

즉석에서 삶아서 모래집을 분리해내는 장면입니다. 저 작업을 하면서 1/3은 먹으면서 한것같네요.

 

5.6일에는 비슷한 시간대에 아이들과 같이 나가서 비슷한수량만큼 잡아 온것같습니다.

 

 

낮에도 나오긴 하는데 조개구멍도 잘 안보이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잡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밤에 작업을 하면 저 넓은 바다에 헤드랜턴 끼고 해루하시는 분들 포함해서 10명도 없었습니다. 

밀물이 뒤에서 밀고 들어와서 제가 계속 백사장쪽으로 밀어내면서 작업을 했습니다. (저는 조개는 캐지않고 조명 및 바닷물 체크, 짐꾼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요약해보면 낮보다는 밤에(간조시간확인) 작업을 하시는게 더 좋을것같습니다. 1~2만원대 헤드랜턴 하나면 충분합니다.

 

오랜만에 글을 포스팅하니 두서도 없고 막 생각나는대로 쓴것같네요~

 

캠핑다니면서 좋은곳 있으면 정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